뛰어난 수련공

2020. 6. 14. 19:37 from 일상생활

2,3세기 전만 하여도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진 숙련된 예술가, 건축가 및 기술공들이 대성당, 유태교 회당, 절 또는 회교사원을 건설하는데 모든 재능과 노력을 바쳤다. 이런 건축물들의 일부는 완성하는 데 수세기가 걸렸으며, 어느 누구도 이 건축물들의 시작과 완성을 함께 보지 못했다. 시작과 끝이 없는 건설의 그늘 속에서 그들은 전 생애를 바쳤다.

 

이와 같이 인류가 갖고 있는 정력의 집약은 세상사를 뛰어넘는 통찰력에 의해 고취된 것이다. 그 당시의 사람들에게 이러한 건축물은 바로 "신념의 우주선" 이었으며, 당시에는 굳게 닻을 내리고 있었지만 미래의 우주를 향하고 있었다. 오늘날 수많은 과학자, 공학자, 예술가와 기술자들이 지구궤도를 도는 우주선과 그 이외의 별을 향해 항해하는 우주선들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우주선들을 만드는 데 요구되는 시간은 과거의 석조건물들을 건설하는데 소비된 시간에 비하면 지극히 짧다. 현재 우주선에 종사하는 사람들중 일부는 최초의 제트기가 승객을 수송하기 이전부터 살고 있었다. 인류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우리들은 현재 변혁의 여명 앞에 서있다. 지구는 인간의 요람이며 인간에게 여태껏 잘 봉사하여 왔다. 

 

그러나 이 안락한 요람은 어느날 갑자기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버렸다. 그렇지만 고대 성당, 유태교 회당, 절, 회교 사원 등을 건설한 선인들의 영감과 여러 면에서 비슷한 영감을 가지고 우리들은 우주를 향해 가고 있다.

Posted by 후케이시마 :